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남상의협, 지역 국회의원에 지역 현안 건의

경남

    경남상의협, 지역 국회의원에 지역 현안 건의

     창원상의 제공창원상의 제공
    경상남도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최재호)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들을 건의했다.

    경상남도상공회의소협의회는 지난 24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안을 직접 건의하기 위해 경남지역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최재호 회장을 비롯한 진주·통영·사천·양산·밀양·함안·거제 등 경남지역 상공회의소 회장, 경남지역 지역구 국회의원,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각 지역 상공회의소 회장들이 지역별 경제 현안 24개를 건의하고 논의를 통해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해 국회 차원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주요 건의내용은 법인세·소득세·상속세 지역 차등적용, 외국인 유학생 고용특례제도 신설, 항공국가산단의 기회발전특구지정, 통영·고성 산단 국가산업단지 확대,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가업승계 지원제도 개선, 거제-통영간 고속도로 건설 등이다.
     
    최재호 경상남도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은 "경남에는 방산, 우주항공 등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수많은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이 있다. 경남지역 경제현안 해결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행정, 경제계가 하나의 목소리를 내야한다" 고 강조했다.

    창원상의 제공창원상의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