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교육청, 방학 중 늘봄학교 운영 안전점검 강화

광주

    전남교육청, 방학 중 늘봄학교 운영 안전점검 강화

    김대중 교육감이 25일 전남 무안군 삼향북초등학교에서 방학 중 늘봄학교 현장 점검을 마친 뒤, 학생 및 교사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 제공 김대중 교육감이 25일 전남 무안군 삼향북초등학교에서 방학 중 늘봄학교 현장 점검을 마친 뒤, 학생 및 교사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5일 무안군 삼향북초등학교를 방문해 방학 중 안전한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제반 사항을 점검하고 현장 지원에 나섰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삼향북초의 늘봄학교 시설 및 교육활동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보드게임, 음악줄넘기 등 교육프로그램을 참관한 뒤 학생들과 행복도시락으로 중식을 함께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애쓰고 있는 학교 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전남교육청은 여름방학 중 도내 초등학교 425교에서 늘봄교실을 운영하며, 방학 중 안전하고 내실 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현장 지원 및 안전 점검을 강화한다.
     
    특히, 2023부터 시행하고 있는 행복도시락(방학중 늘봄학교 제공) 지도·점검과 연계해 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안전관리계획, 교실 환경, 등·하교 안전조치 등 늘봄학교 운영 전반에 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김대중 교육감은 "늘봄학교는 돌봄 부담과 사교육비 경감을 통해 저출생과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학교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문제점을 보완하고 안전하고 따뜻한 전남 늘봄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실시한 전남 늘봄학교 운영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생 84.9%, 학부모 92.5%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특히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는 94.7%가 운영 전반에 만족, 95.5%가 도움이 됐다고 답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