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티몬 · 위메프, "카드사에 취소 요청하라" 환불 지연 해소 방안 안내

생활경제

    티몬 · 위메프, "카드사에 취소 요청하라" 환불 지연 해소 방안 안내

    "각 카드사에 결제취소 신청" 공지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이후 본사 건물을 폐쇄했던 티몬이 피해자들의 현장 점거에 현장 환불 접수를 시작한 가운데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티몬 신사옥에 피해자들이 환불 접수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이후 본사 건물을 폐쇄했던 티몬이 피해자들의 현장 점거에 현장 환불 접수를 시작한 가운데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티몬 신사옥에 피해자들이 환불 접수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싱가포르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의 계열사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가 일파만파로 커진 가운데 티몬과 위메프가 카드사를 통한 결제취소 방안을 안내했다.

    티몬·위메프는 26일 밤 홈페이지 배너에 사과 문구와 함께 "환불지연 해소 방안에 대해 안내드린다"며 이날 오전 여신금융협회 발표와 동일한 내용을 공지했다.

    결제취소 신청 대상 카드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카드다.

    안내문에 따르면 고객은 각 카드사의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제기 절차를 통해 결제취소 신청이 가능하다. 또,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이고 3개월 이상 분할로 납부하기로 한 경우로 카드사에 할부계약 철회 및 항변권 신청이 가능하다.

    티몬·위메프의 사무실에서 밤을 지새우며 현장을 지키고 환불을 요구 중인 피해자들은 "카드사에 취소 요청하라는 게 해결 방안이냐"며 조속히 환불금을 입금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한편, 티몬·위메프 '정산 대란' 사태의 가장 큰 책임자로 지목되고 있는 구영배 큐텐 대표는 물류 자회사 큐익스프레스 최고경영자(CEO)직에서 사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