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광역시, 폭염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광주

    광주광역시, 폭염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말바우시장·우산근린공원서 '물·그늘·휴식' 건강수칙 홍보

    광주광역시는 29일 자율 방재단 연합회 등과 함께 말바우시장 등에서 '폭염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주광역시 제공광주광역시는 29일 자율 방재단 연합회 등과 함께 말바우시장 등에서 '폭염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29일 자율방재단연합회, 북구청 등과 함께 말바우시장과 우산근린공원에서 '폭염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은 연일 폭염으로 온열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사전에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폭염으로 인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광주시는 얼음물, 미숫가루 등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폭염 대비 국민행동요령, 온열질환 예방가이드 등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의 가벼운 증세가 있으면 무더위 쉼터 등 시원한 장소를 이용하도록 하고, 증세가 심하면 신속히 119구급대로 연락하도록 안내했다

    광주광역시 자연재난과 관계자는 "야외 근로자나 노약자 등은 무더위 시간대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온열질환 예방 3대 기본수칙인 '물·그늘·휴식'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