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故신사동호랭이, 프로듀서상 받는다…트라이비 대리 수상

문화 일반

    故신사동호랭이, 프로듀서상 받는다…트라이비 대리 수상

    지난 2월 세상을 떠난 고 신사동호랭이. 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지난 2월 세상을 떠난 고 신사동호랭이. 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올해 2월 25일 세상을 떠난 고(故) 신사동호랭이(이호양)가 프로듀서상을 받았다.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4 K WORLD DREAM AWARDS) 조직위원회는 신사동호랭이가 'K 월드 드림 베스트 프로듀서상'을 받았다고 13일 발표했다.

    아이돌 가수를 꿈꾸다 작곡가로 전향한 신사동호랭이는 게임 아이디를 따서 지은 예명으로 유명하다. 2005년 데뷔한 후 '픽션'(Fiction) '핫 이슈'(Hot Issue) '롤리폴리'(Roly-Poly) '노노노'(NoNoNo) '뿜뿜' '위아래' '유 앤 아이'(U & I) 등 무수한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여성 아이돌 그룹 이엑스아이디(EXID)를 제작한 이후, 티알엔터테인먼트의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2021년 데뷔한 걸그룹 트라이비(TRI.BE)를 프로듀싱했다. 하지만 트라이비의 네 번째 싱글 '다이아몬드'(Diamond)가 신사동호랭이의 유작이 됐다.

    트라이비는 오는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 신사동호랭이를 대신해 참석해 프로듀서상 트로피를 받을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