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조정석 코미디 '파일럿' 광복절에 통했다…1위 재탈환

영화

    조정석 코미디 '파일럿' 광복절에 통했다…1위 재탈환

    영화 '파일럿'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영화 '파일럿'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석 주연의 코미디 영화 '파일럿'이 SF 호러 '에이리언: 로물루스'를 제치고 다시 박스오피스 1위를 탈환했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일럿'(감독 김한결)은 공휴일인 전날 관객 20만 4705명을 동원하며 15만 9908명을 모은 '에이리언: 로물루스'(감독 페데 알바레즈)를 꺾고 1위에 올라섰다.
     
    1위를 재탈환한 '파일럿'의 누적 관객 수는 350만 2232명, 2위로 한 계단 내려간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25만 6408명으로 집계됐다.
     
    '파일럿' 측은 "현재의 추이대로라면 '파일럿'은 오늘(16일) 중 '웡카'(353만 1468명)를 제치고 '파묘' '범죄도시4' '인사이드 아웃 2'에 이어 2024년 전체 영화 박스오피스 4위에 등극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개봉 3주 차 역주행의 아이콘이 된 '파일럿'을 관람한 관객들은 "액션은 마동석, 코미디는 조정석" "안 본 눈을 사서 다시 보고 싶을 정도로 신선한 재미가 가득한 영화" "중학생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세 번째 보러 간다" "조정석 코미디 앞으로 여름마다 1년에 한 번 개봉했으면 좋겠다" "배우들 연기력 대박, 데이트 무비로도 좋고 부모님 보여드리기에도 부담 없다" 등 만족도 높은 후기를 남기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