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진주시 '모범장수기업' 선정…"향토기업 발굴 지원"

경남

    진주시 '모범장수기업' 선정…"향토기업 발굴 지원"

    "경남지역 기초자치단체 최초 시행, 올해 3개 기업 선정"

    진주시청 공진주시청 공
    경남 진주시는 지난 19일 시청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기업활동지원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모범장수기업 선정 심의회를 개최해 '2024년 진주시 모범장수기업'으로 3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진주시 1호 모범장수기업은 진주특종제지㈜, 남강제지㈜, 동이공업㈜이다.
     
    진주시에 따르면 경남지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시행하는 '모범장수기업' 선정은 2023년 12월 제정된 '진주시 모범장수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진주에서 30년 이상 기업을 영위하면서 지역 경제를 견인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모범장수기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진주시는 기업의 업력, 재무 건전성, 지역경제 기여도, 사회적 책임과 직원 복리후생, 핵심제품 및 기술보유 현황, 연구개발 등 혁신성의 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위원회 심의를 거쳐 평가점수 상위 3개 기업을 올해 모범장수기업으로 선정했다.
     
    모범장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인증패와 함께 중소기업육성기금 우대자금 지원, 중소기업 근무환경 개선사업 등 진주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기업지원 시책의 우선 지원 대상이 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 모범장수기업 선정을 통해 지역 향토기업이 자긍심을 가지고 기업 성장의 바람직한 롤모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