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문화관광공사, 생활인구 활성화·청년 창업 지원에 협력

포항

    경북문화관광공사, 생활인구 활성화·청년 창업 지원에 협력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공사 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공사 제공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3일 공사 대회의장에서 'ESG 의제 중심의 문화관광, 생활인구 활성화, 청년 창업 지원 등 협력'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워크숍에서는 해녀 공동체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과 지역 관광 및 관계인구 활성화 국내·외 사례 특강 및 발표를 진행했다.
     
    또 현장 창업자 간 토론 등으로 이루어진 생활인구 기반 청년 창업 활성화 포럼을 열고 현장의 이야기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경상북도해녀협회(회장 성정희) △경상북도환경교과연구회(회장 김재광) △경북대학교 블루카본 융합연구센터(센터장 윤호성) △사단법인 지역과소셜비즈(대표이사 박철훈) 5개 기관이 MOU를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해녀 등 어촌공동체 관련 문화관광분야 콘텐츠 개발과 활용 협조체계 구축 △창업, 생활 인구 유입 활성화 방안 구축 및 실천 △아동·청소년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 ESG 실천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남일 사장은 "경북도의 대표 기관들이 힘을 모아 ESG 실천을 중심으로 하는 문화관광 및 생활인구 활성화, 청년 창업 지원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