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 '공공주도 해상풍력 대시민 보고회' 개최

전남

    여수시 '공공주도 해상풍력 대시민 보고회' 개최

    전남 여수시는 지난 10일 여수문화홀에서 '공공주도 해상풍력사업 대시민 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시는 지난 10일 여수문화홀에서 '공공주도 해상풍력사업 대시민 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지난 10일 여수문화홀에서 '공공주도 해상풍력사업 대시민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먼저 신안군 '이익공유 프로젝트'를 맡고 있는 루트에너지 홍상범 회계사와 수협중앙회 '어민상생 프로젝트'를 맡고 있는 박준모 박사의 '바람연금'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어 녹색에너지연구원 이기윤 실장을 통해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여수시 해상풍력사업계획 수립용역'에 대한 최종 발표가 진행됐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 8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공공주도 해상풍력단지개발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2026년까지 용역을 실시, 입지 대상지를 확정한 후 계획 입지 대상지를 정부에 제공해 2031년까지 정부 주도로 3GW 규모의 신규 해상풍력단지를 개발할 계획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사업 추진에 있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역주민·어민과 해상풍력의 공존"이라며 "지역민과 발전이익을 어떻게 공유하고 또 수산업과 해상풍력의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데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