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서울세계불꽃축제 장면. 한화 제공(주)한화는 "다음 달 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4'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화그룹이 2000년부터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해 온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이 관람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다채로운 불꽃처럼 자신의 꿈을 그려가는 당신(Light Up Your Dream)'을 주제로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과 일본이 축제에 참여하며, 특히 한화는 올해 역대 최대 크기의 불꽃 등을 연출해 더욱 많은 시민이 멀리서도 불꽃을 감상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축제 당일 오후 1시부터는 한화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다양한 회사들이 마련한 홍보부스에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돋우는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불꽃 축제가 펼쳐지는데 첫 순서는 일본팀(Hibikiya Omagari Fireworks)이 맡아 'The Hanabi'(불꽃)를 주제로 다채로운 공간예술을 표현할 예정이다.
지난해 서울세계불꽃축제 장면. 한화 제공이어 미국팀(Pyrospectacular)이 'California Dreaming'이라는 주제로 '자유와 꿈'을 표현한다.
오후 8시부터는 한국팀(한화)이 행사 피날레를 장식한다. 한화는 올해 'Flashlight'라는 테마 아래 '빛'을 모티브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불꽃쇼를 선보인다.
한화는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서울세계불꽃축제 특성을 고려해 지난해 처음 도입한 스마트앱 '오렌지세이프티'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안전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한다.
통신사 연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인파 밀집도를 측정하고 안전요원 배치 현황을 파악해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분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영등포구와 소방재난본부, 서울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종합상황실을 구축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긴밀하게 협조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한화는 현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도 불꽃축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공식 유튜브 채널 '한화TV'를 통해 여의도 불꽃 축제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