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與격차해소특위 "비수도권 취업격차 해소 특별법 추진"

국회/정당

    與격차해소특위 "비수도권 취업격차 해소 특별법 추진"

    조경태 특위 위원장 "정기국회 내에 통과 목표"
    미래 산업군 기업, 비수도권 청년 채용 시 세제 혜택 등 제공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조경태 격차해소특위 위원장에게 임명장 전달하는 장면.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조경태 격차해소특위 위원장에게 임명장 전달하는 장면. 연합뉴스 
    국민의힘 격차해소특별위원회는 24일 수도권과 비수도권 취업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특별법 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위 위원장인 조경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격차해소특위 2차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번 정기국회 내에 특별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조만간 법안을 발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특별법에는 인공지능(AI)·반도체 등 미래 산업군에 속하는 기업이 비수도권 청년들을 채용할 경우 세제 혜택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특위는 이날 기획재정부와 국무조정실로부터 정부의 격차 해소 정책 방안을 보고 받았다.

    또 특위는 다음달 국정감사 일정을 마친 뒤 장애인·비장애인 격차 해소를 주제로 장애인 이동권이 보장된 서울 동작구의 한 공공시설을 방문하기로 했다. 당 소속 의원들과 보좌진, 사무처 직원들에게 격차 해소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