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 동구,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제10대 의장도시 연임

광주

    광주 동구,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제10대 의장도시 연임

    2026년까지, 제19회 가을 정기총회서 선출

    광주 동구청. 동구청 제공광주 동구청. 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는 최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19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가을 정기총회에서 제9대 의장도시에 이어 제10대 의장도시로 선출, 연임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동구는 지난해 제9대 의장도시로 선출돼 104개 회원도시를 이끌고 있는 가운데 올해 제10대 의장도시로 재선출됨에 따라 오는 2026년까지 임기를 이어가게 됐다.
     
    이번 총회에서는 △제10대 의장도시 및 감사도시 선출 △2025 가을 정기총회 개최지 선정 △대한민국건강도시상 '발전도시' 부문 신설 등 주요 안건을 의결하고 새로 가입한 인천시에 인증패를 전달했다.
     
    이어 유공 직원 표창과 함께 2024년 건강도시사업을 활발히 전개한 12개 회원도시를 발굴, 건강도시상을 시상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그간 '새로운 도약, 스마트 건강도시'를 비전으로 회원도시와 중앙정부, 국내·외 기관과 네트워크 구축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면서 "지난 2년간 축적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모든 정책에 건강(Health in All Policies: HiAP)' 실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