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황대 메인 무대에서 지난 28일 뮤직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북 경주시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 간 중심상가 및 봉황대 일원에서 중심상권르네상스사업의 일환으로 '2024 황금카니발' 행사를 개최해 15만 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봉황대 메인 무대와 중심상가 점포 일원에서는 홍대거리의 유명 아티스트 30개 팀이 개성 넘치는 공연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신라대종을 무대로 하는 추다혜차지스 등 시간별로 구성한 공연은 카페, 식당, 게스트하우스, 미용실의 장소를 가라지 않고 다채로운 뮤직 페스티벌을 이어나갔다.
특히 문정헌에서 열린 갤럭시익스프레스와 크라이넛의 공연은 고즈넉한 한옥에 신나는 락 분위기를 더해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또 대왕시네마 1층 공실 점포와 주차장을 무대로 한 음악 공연은 발길이 줄어든 빈 점포에 생기를 불어 넣었다.
황금카니발 전국 유명브루어리의 수제맥주와 다양한 먹거리 현장 모습. 경주시 제공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전국 유명브루어리의 수제맥주와 타코, 떡볶이, 닭강정 등의 다양한 먹거리는 3일간 식자재를 모두 소진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여기에 신라대종 앞에서 펼쳐진 미카엘 아쉬미노프 및 김만제 한국맥주교육원장의 맥주 주제 강의는 맥주를 직접 시음하며 맥주 종류별 음용법 등 맥주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음반 판매점인 대전소리사, 다비드커피 등 3곳에서는 김광현 월간 재즈피플 편집장, 김학선 음악평론가 등이 참석해 대중음악사를 주제로 토크쇼를 펼쳐 축제의 또 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봉황대 메인 무대에서 펼쳐진 플리마켓을 비롯해 나무공예와 캐리커쳐, 대형켄버스 그림 체험 등의 체험 부스는 연인, 친구를 포함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유도하기에 충분했다.
주낙영 시장은 "앞으로 빈점포 창업지원, 테마거리 조성, 금리단 브랜드 개발 등 남은 중심상권 르네상스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원도심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