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남원시,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기원 결의대회 개최

전북

    남원시,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기원 결의대회 개최

    전북 남원시는 2일 남원시청 강당에서 열린 소통혁신의날에서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기원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는 2일 남원시청 강당에서 열린 소통혁신의날에서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기원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는 2일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기원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남원시청 강당에서 열린 결의대회는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희망하는 남원시민과 직원들의 염원을 담은 결의문 낭독과 '경찰교육의 꽃 남원시에서 피어나다.', '경찰 교육의 중심 남원 운봉으로!' 등과 같은 피켓을 들고 모두 함께 구호를 외치는 순으로 진행됐다.
     
    영호남 교통 중심지인 남원은 KTX・SRT(전라선, 달빛내륙철도)와 고속도로(순천완주·광주대구)의 원활한 교통환경과 후보지인 옛 가축유전자원시험장(166만여㎡)이 기재부 소유 국유지로써 토지 매입비용이 없고 즉시 개발이 가능한 장점이 있어 제2중앙경찰학교의 입지로 최적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국가균형 발전과 지방소멸 극복을 위해 천혜의 자연환경과 교통 인프라를 갖춘 남원시에 제2중앙경찰학교가 유치될 수 있도록 남원시민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