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시, 벡스코 제3전시장 '설계의 경제성 검토' 시행

부산

    부산시, 벡스코 제3전시장 '설계의 경제성 검토' 시행

    예산 절감과 품질 확보 목적

    벡스코 제3전시장 조감도.  부산시 제공벡스코 제3전시장 조감도.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벡스코 제3전시장 건립사업'을 대상으로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VE)'를 수행한다고 7일 밝혔다.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는 공사비 100억원 이상의 건설사업을 놓고 최소의 생애주기비용으로 최상의 가치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시는 200여명으로 구성된 각 분야 전문가 중 사업 특성에 따라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 조직을 구성하고 설계 내용에 대한 경제성 및 현장 적용의 타당성을 기능별·대안별로 검토할 계획이다.

    시는 '설계에 대한 경제성 등 검토'를 통해 예산 절감 효과와 시설물의 기능 향상 구조적 안전 및 품질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체, 최근 시행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북측진입도로(장낙대교) 건설사업의 경우 '설계에 대한 경제성 등 검토'를 통해 124억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벡스코 제3전시장 건립사업은 모두 2900억원을 들여 지하 1층에 지상 4층, 연면적 5만8724㎡ 규모의 전시컨벤션 시설을 짓는 것으로 오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