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초정광천수로 몸·마음 치유" 청주 초정치유마을 조성

청주

    "초정광천수로 몸·마음 치유" 청주 초정치유마을 조성

    청주시 제공청주시 제공
    세계 3대 광천수이자, 충북 청주의 명물로 꼽히는 초정광천수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자연 속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초정치유마을'이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행궁 인근에 조성돼 새로운 힐링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초정치유마을은 2019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시범 사업에 선정되면서 2022년부터 2년 동안의 공사 기간을 거쳐 조성됐다.
     
    총사업비 296억 원이 투입돼 3만 2천여㎡ 부지에 2개의 건물과 치유공원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는 초정광천수를 이용한 탄산치유풀과 스파치유풀, 명상 치유 공간 등이 들어섰다.
     
    명상과 순환 등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청주시 제공청주시 제공
    초정행궁과 더불어 내년부터 주변에 잇따라 조성될 테마 공간들은 청주의 관광 인프라를 한층 돋보이게 할 전망이다.
     
    내수읍 우산리 2만 1천여㎡ 터에 조성되고 있는 '사주당 태교랜드'는 내년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미디어아트 전시관도 내수읍 초정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초정치유마을은 자연과 사람이 하나되는 건강한 휴식 공간이 될 것"이라며 "초정행궁을 중심으로 내년부터 미디어아트 전시관과 사주당 태교랜드가 잇따라 준공되면 청주가 전국에서 자랑하는 관광명소로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초정치유마을 이용은 초정약수축제가 개막하는 11일부터 가능하다. 예약 신청은 9일부터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