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 시민의 날 기념 소통·화합의 장 마련

전남

    여수시, 시민의 날 기념 소통·화합의 장 마련

    오는 15~16일 진남경기장서

    '2024 여수시민의 날' 기념행사 리플릿. 여수시 제공'2024 여수시민의 날' 기념행사 리플릿.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2024 여수시민의 날' 기념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5~16일 진남경기장 일원에서 열리며 기념식은 행사 첫날인 15일 오전 10시에 이뤄진다.
     
    이날 시립국악단 무대와 시립합창단, 다솜어린이집 합창단, 헤세드장애인 합창단의 합동공연을 시작으로 기수단 및 읍면동 입장, 개식선언, 시민헌장 낭독, 대회기 게양, 여수시민의 상 및 여수시 체육상 수여, 선수대표 선서, 축하 영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각계각층의 시민 축하 영상을 상영, 온 시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의미를 더하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입장 퍼포먼스를 추가하는 등 전년도와 차별화를 뒀다.
     
    올해 여수시민의 상에는 지역사회 환원에 앞장선 김완식 코리아월드써비스 대표이사와 전사 국가유공자 명예 회복에 이바지한 정일랑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전남지부 여수시지회장이 선정됐으며, 여수시 체육상 영예는 안종택 전 수영 국가대표 총감독이 안게 됐다.
     
    또한 행사 양일간 진남경기장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읍면동 대표로 출전한 5천여 명의 선수가 축구와 배구, 탁구 등 15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고 둘째 날인 15일 오후 1시에는 진남체육공원 야외무대에서 제16회 전통민속놀이 경연대회가 마련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일상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