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남양주시·강진군 '다산 브랜드 교류' MOU

포항

    포항시·남양주시·강진군 '다산 브랜드 교류' MOU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11일 경기 남양주 정약용 유적지에서 남양주시(주광덕 시장), 강진군(강진원 군수)과 '다산 정약용 브랜드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역사적 의미와 유산을 기리며 세 도시가 손을 잡고 지속적인 협력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문화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유산과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문화·산업콘텐츠, 다산 정약용 브랜드와 관련된 관광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홍보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정약용 선생에 대한 역사적 관심을 높이고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한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련 연구 및 학술 교류를 활성화해 지역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포항시 장기면은 조선시대 대표적 유배지로 단일 현으로는 가장 많은 유배객이 머무른 곳으로 정약용 선생이 포항 장기면에서 유배 기간 저술한 기성잡시, 장기농가 등은 당시 농민의 생활과 고충을 잘 담은 저서로 평가되고 있다.

    포항시는 매년 장기의 유배 문화를 문화·예술의 형태로 풀어낸 '포항 장기유배문화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