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서울 외관 전경. 현대백화점 제공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에 오는 22일 피어오브갓, 꼼데가르송 등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40여 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여 '힙'하게 변신하겠다고 21일 밝혔다.
더현대 서울은 이번 개편을 통해 K패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그리고 인기 F&B를 앞세워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지하 2층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는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K패션 브랜드의 백화점 1호 매장을 대거 선보이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이달 중 문을 여는 '오픈 와이와이', '산산기어' 등이 대표적이다.
더현대 서울은 또 앞서 지난 8월 지하 2층에 남성 캐주얼 브랜드 '폴리테루'와 이달 초 패션 매장과 카페가 결합된 '아티스트 컴플렉스'의 백화점 1호점을 연 데 이어 연말까지 '스탠드오일', '앤니즈' 등 총 10여 개의 K패션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도 강화한다. 올 연말까지 '루이비통 멘즈', '프라다 멘즈' 등 굵직한 남성 명품 매장과 '막스마라', '일레븐티' 등 신규 컨템포러리 브랜드와 '프라다 뷰티'도 문을 열 계획이다.
인지도 높은 F&B 브랜드도 눈길을 끈다. 다음달 14일에는 오픈런 열풍을 일으킨 베이글 전문점 '런던베이글뮤지엄'의 서울 서부 상권 첫 매장을 오픈한다. 이곳에서는 더현대 서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디저트 상품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고객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데다가 더현대 서울 오픈 당시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들이 다른 유통채널에도 입점하면서 차별화된 브랜드 유치가 필요해졌다"며 "지난 8월부터 4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한 것을 고려하면 올해 하반기 개점 이후 최대 규모의 MD개편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