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캠코, 금융취약계층 위해 '온기나눔 온열매트' 지원

부산

    캠코, 금융취약계층 위해 '온기나눔 온열매트' 지원

    캠코. 캠코제공캠코. 캠코제공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21일 금융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기나눔 온열매트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올 겨울 극심한 한파로 난방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취약계층에게 방한용품을 지원해 생계비용 부담을 덜어주기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캠코 채무조정 약정 체결자 중 채무를 성실히 상환하고 있는 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 등 금융취약계층이다.

    대상자에게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신청 방법 등 세부사항을 별도 안내할 예정이며 신청은 10월 21일부터 11월 1일 까지 약 2주간 가능하다.

    캠코는 상환기간, 약정금액 등 계량평가 항목과 신청 사연 등 비계량 평가 항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한다.

    이후 고득점자 순으로 대상자 150명을 선정해 약 35만원 상당의 온열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11월 중 개별 통보한다. 

    앞서 캠코는 2023년, 대한적십자사, (주)경동나비엔과 함께 '온기나눔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 사업'을 실시해 약 60여 가구의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등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