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고흥군의회, 집행부 발주사업장 62건 지적·시정 통보

전남

    고흥군의회, 집행부 발주사업장 62건 지적·시정 통보

    제33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고흥군의회 제공제33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고흥군의회 제공
    고흥군의회가 21일 제33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2023년도 군발주사업 행정사무조사 결과 보고 채택 및 조례안과 안건 등을 최종 의결하고 폐회했다.

    행정사무조사위원은 2개반,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0월 11일부터 8일간 각 읍·면 16개 지역을 대상으로 2023년도 행정기관에서 발주한 시설공사 및 민간보조사업에 대한 계획의 타당성과 예산집행상황, 부실시공 여부를 중점 확인했다.
     
    그리고 69개소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사전 서류 검토와 현지조사 확인 등을 통해 총 62건(시정 17, 개선 13, 권고 32)을 지적했다.
     
    주요 지적사항은 사전 사업계획의 적정성 검토 미비와 공사감독 및 시설물 유지관리 소홀 등이며 지적된 사항에 대해 집행부에 개선하도록 통보했다.
     
    반면, 옛 한전직원 사택을 활용한 공간 리모델링과 외부 환경정비 목적으로 조성된 '고흥 스테이 사업'은 지역에 정기적으로 체류하고자 하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거주 공간을 제공하며 예산 투입대비 효율성이 큰 사업으로 우수 수범사례로 평가했다.
     
    고흥군의회는 △김준곤 의원이 발의한, 고흥군 공무원 등의 민원응대에 관한 조례안 △조영길 의원이 발의한, 고흥군 낚시행위 관리에 관한 조례안 △고흥군수가 제출한, 고흥군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흥군 우주·항공산업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7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전명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및 특수건강검진 지원대상 확대 △ 마을 공동급식 사업비 현실화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대상 확대와 여성농업인 교육 지속적 추진으로 여성농업인 권익향상에 노력해 줄 것을 제안했다.
     
    고흥군의회 류제동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은 즉시 개선방안을 마련해 군민들이 불편함을 겪는 일이 없도록 조치해 주길 바라며, 각종 시설공사의 견실시공으로 군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해 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