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 지하철역서 무료 안과 검진으로 '희망의 빛' 나눔

광주

    광주 지하철역서 무료 안과 검진으로 '희망의 빛' 나눔

    광주교통공사-신세계안과, 지역주민 대상 의료봉사 펼쳐 '눈길'

    광주교통공사와 신세계안과는 31일 광주시 동구 금남로4가역에서 의료 취약계층 등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안과검사 진료를 펼쳤다. 광주교통공사 제공광주교통공사와 신세계안과는 31일 광주시 동구 금남로4가역에서 의료 취약계층 등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안과검사 진료를 펼쳤다. 광주교통공사 제공
    광주교통공사와 신세계안과는 31일 광주시 동구 금남로4가역에서 의료 취약계층 등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안과검사 진료를 펼쳤다.

    이날 봉사에서는 신세계안과 의료진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진료했으며,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경로 우대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시력검사, 백내장 및 안질환 검사 등 다양한 진찰 활동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양 기관은 지난 2019년 '무료 안과진료 업무협약'체결 후 지역 주민들에게 꾸준히 의료 봉사를 펼치고 있다.

    사랑의 건강계단 기부금 전달과 저소득층 백내장 수술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행복 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광조교통공사 조익문 사장은 "무료 진료로 지역민들에 따뜻한 빛을 밝혀준 신세계안과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움의 손길로 희망을 나누는 도시철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