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HS화성, 서울 중랑구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대구

    HS화성, 서울 중랑구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면목역 2의5구역 조감도. HS 화성 제공면목역 2의5구역 조감도. HS 화성 제공
    대구지역 시공능력 1위인 HS화성의 수도권 시장 진출이 본격화하고 있다.

    HS화성은 서울 중랑구 면목역 2의5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면목동 127-26 일대에 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면목역과 가까워 교통 접근성이 높고, 인근에 면목초등학교·면목역 공원·중랑천이 있어 주거 환경이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

    사업 구역에는 지하 2층에서 지상 10층 규모로 아파트 3개 동 총 267세대가 들어선다. 41㎡형 154세대, 59㎡형 25세대, 84㎡형 34세대가 각각 공급된다.

    여기에 면목선 경전철의 예비타당성 검토가 완료됐고, GTX-B 노선 상봉역 신설이 예정돼 있어 교통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HS화성 서울지사 구성욱 지사장은 "이번 수주는 HS화성의 서울 수도권 랜드마크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향후 수도권의 추가적인 랜드마크를 확보하는 출발점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면목역 2의5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과 더불어 인근 구역과 모아타운으로 통합 개발을 진행할 경우 981세대 규모의 주거 단지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