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남

    창원시, 신규공무원 35명 임용식 개최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4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35명에 대한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자로 임용되는 신규공무원은 행정 9명, 세무 2명, 사회복지 2명, 사서 1명, 공업 1명, 시설 7명으로 총 6개 직렬 35명이다.
     
    신규공무원들은 임용장 수여, 선서문 낭독을 통해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 시민의 권익과 공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청렴한 공무원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3주간의 기본교육을 이수한 신규공무원들은 임용식 이후 직속기관과 사업소, 각 구청과 읍‧면‧동 등 행정 일선에 배치돼 본격적인 대민행정을 펼쳐나가게 된다.

    시는 신규공무원 발령을 통해 휴직 등으로 발생한 결원을 해소하여 시민에게 안정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시민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낡은 체계와 관습을 과감히 깨는 역량 있고 탁월한 공직자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부정부패를 항상 경계하고, 법과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공정하고, 청렴하며, 당당하게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