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신고·부당광고 건강기능식품 업소들 적발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달 7~18일 도내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업소와 약국 등 60여곳을 단속해 법규를 위반한 6곳을 적발했습니다.
유형별로는 '미신고 건강기능식품 판매행위' 4건, '소비기한 경과 건강기능식품 판매목적 보관행위' 1건, '질병의 예방·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 행위' 1건 등입니다.
식품표시광고법에 따라 부당한 표시·광고를 하는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1억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합니다.
고양시,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 대책 추진
경기 고양시는 다음 달부터 내년 3월까지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 대책'을 추진합니다.
고양시는 과거 수도계량기 동파 사례를 분석하고 보온재 파손과 누락 등 수용가를 사전 조사해 수도계량기에 동파 방지 보온재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또 시민들에게 보온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홍보물을 각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포합니다.
하남시, 신장1동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경기 하남시는 신장1동을 '치매안심마을' 2호로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 환자와 가족, 주민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하남시 치매안심센터는 신장1동 주민 대상으로 치매 인식 개선 교육과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됩니다.
성남시, 내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 성남시는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내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248명을 모집합니다.
일반형 전일제 분야에 72명, 일반형 시간제 31명, 복지 일자리 145명을 모집하며, 근무 기간은 내년 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사업 참여자들은 행정기관·복지시설 행정 보조, 사서 보조, 우편물 정리, 장애인 주차구역 단속 보조, 환경 도우미 등의 일을 하게 됩니다.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 무료 대관기관 연장
경기 군포시는 청년들의 창의적인 활동과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공간 '플라잉'의 무료 대관 기간을 12월까지 연장합니다.
플라잉의 1층 공유주방은 시민 누구나 예약할 수 있으며 2~3층 다목적홀, 세미나실, 스터디룸 등은 청년이 우선 예약 대상입니다.
무료 대관 예약은 네이버폼을 통해 사전 신청제로 운영되며, 예약 링크는 플라잉 블로그와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