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남대의료원, 영양군 찾아가는 의료봉사활동 전개

대구

    영남대의료원, 영양군 찾아가는 의료봉사활동 전개

    정형외과 부스를 방문한 지역민과 박삼국 영남대병원 부원장(정형외과)이 진료상담을 진행중이다. 영남대의료원 제공정형외과 부스를 방문한 지역민과 박삼국 영남대병원 부원장(정형외과)이 진료상담을 진행중이다. 영남대의료원 제공
    영남대의료원(의료원장 김종연)은 지난 5일 경상북도 영양군으로 찾아가는 의료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영남대의료원은 의사 3명(정형외과, 내분비대사내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약사 1명, 간호사 6명, 행정지원 인력 3명으로 구성된 총 13명의 봉사단이 참여해 아침부터 영양군민들의 건강을 살뜰히 살폈다고 전했다.
     
    김종연 의료원장은 "지역의 우수한 의료기관들이 한마음으로 모여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으로 직접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적극적으로 시행해 공공보건의료 강화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의료원은 2007년 영양군과 협력기관 협약을 체결했고, 이후 2008년 '원격건강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사업'의 원격지 병원 첫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시스템 구축사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영양군과 'U-Health 시범사업'을 펼쳐 3개 진료과(호흡기알레르기내과, 내분비대사내과, 피부과)의 원격진료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