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회 문턱 닳을 정도로…박완수, 이틀 연속 국비 확보 총력전

경남

    국회 문턱 닳을 정도로…박완수, 이틀 연속 국비 확보 총력전

    우주항공복합도시·남해안권발전 특별법 처리 요청
    도내 주요 14개 사업 국비 건의

    박완수 경남지사가 국회 국토위 여당 간사인 권영진 의원과 예결위 야당 간사인 허영 의원을 만나 도의 주요 현안을 건의했다. 경남도청 제공 박완수 경남지사가 국회 국토위 여당 간사인 권영진 의원과 예결위 야당 간사인 허영 의원을 만나 도의 주요 현안을 건의했다. 경남도청 제공 
    박완수 경남지사가 이틀 연속 국회를 찾아 내년 국비 확보에 힘을 쏟았다.

    박 지사는 14일에도 국회를 찾아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남해안권 발전 특별법 등 도정 주요 입법 사안의 조속한 처리와 국비 확보를 위한 활동을 이어갔다.

    박 지사는 국회 국토위 여당 간사인 권영진 의원을 만나 우주항공복합도시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의 조속한 처리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예결위 야당 간사인 허영 의원을 찾아 주요 국비 사업들을 건의했다. 박 지사는 지난 이틀 동안 예결위원장과 예결위 여야 간사를 모두 만났다.

    또, 예결위에 포함된 도내 서일준·최형두 의원을 만나 도의 핵심 국비 사업을 설명하고 관심을 요청했다.

    도는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10억 원, 거제~마산 국도 건설 300억 원, 이순신 장군 승전지 순례길 조성사업 50억 원, 미래 모빌리티 핵심 소재·부품 인증테스트 필드 구축 20억 원, 사천에어쇼 전시 면적 확대 조성 12억 원 등 14개 사업을 건의했다.

    박 지사는 "내년도 경남의 주요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도정 현안을 충분히 설명하고 협력을 요청했다"며 "우주산업과 남해안 관광산업 활성화에 추진력이 될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남해안권 발전 특별법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