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시내버스 위치 한눈에" 창원시, 초정밀 버스 서비스 시행

경남

    "시내버스 위치 한눈에" 창원시, 초정밀 버스 서비스 시행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시민들이 신속·정확한 교통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맵' 내 창원시 초정밀 버스를 오는 25일부터 시행한다.
     
    시는 ㈜카카오와 협업으로 경남 최초로 카카오맵 '초정밀 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 지도상에 창원버스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모습과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맵 첫 화면에서 상단 검색창의 메뉴바(혹은 하단 홈 버튼과 우측 레이어 버튼)를 누르고 '초정밀 버스' 기능을 켜면 된다.
     
    초정밀 버스 서비스로 창원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은 물론 여행객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버스 위치, 방향 등 정확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불필요한 대기 시간이 줄고 버스 환승이 편리해진다.
     
    또, 전국 최초로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잠시 후 도착' 구간에 버스가 실시간 이동하는 모습과 남은 거리를 시각화하고, 초단위 정보를 활용해 도착예정시간 정확도를 높이고 기존 인지하기 어려웠던 시내버스 사고 등 돌발상황이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기능 개선은 이달 말부터 2025년 내 모든 BIT에 적용될 예정이다.
     
    창원시 이종덕 교통건설국장은 "시민들께 신속·정확한 교통정보 제공으로 더 편리하고 더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활밀착형 초정밀 버스 서비스 이용방법. 창원시 제공생활밀착형 초정밀 버스 서비스 이용방법. 창원시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