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Buddy Pass' 정규 프로그램 론칭.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구독 서비스 'Buddy Pass(버디 패스)'를 다음달 2일부터 정규 프로그램으로 정식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버디 패스는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스타벅스는 지난 시범 운영 기간 동안의 소비자 이용 만족도와 정식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고객 요청 등을 바탕으로 버디 패스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본격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인 구독료로 실질적인 혜택 제공에 집중하고자 기존 혜택은 유지하되, 월 구독료(30일간)를 9900원에서 7900원으로 인하한다고 소개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버디 패스 이용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살펴본 결과, 서비스 이용 전 대비 이용 후 방문 빈도가 월평균 50% 이상 늘어났다고 밝혔다. 또 버디 패스 이용 고객 한 명당 받은 금액 혜택도 구독료의 2배 이상인 월평균 2만3300원에 달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버디 패스는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버디 고객일수록 받는 혜택이 더욱 커져, 모든 혜택을 이용할 경우 최대 6만4800원의 금액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스타벅스 측은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버디 패스의 정규 서비스 론칭 및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이용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오는 27일부터 구독 서비스 연장 동의 시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중 1잔을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쿠폰 1장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백지웅 기획담당은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수집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존보다 인하된 구독료로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