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종호 기보 이사장, 수출중소기업 현장 방문해 규제혁신 추진

부산

    김종호 기보 이사장, 수출중소기업 현장 방문해 규제혁신 추진

    핵심요약

    글로벌 바이오 화장품 제조기업 찾아, 규제개선에 노력 약속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 제공 
    김종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은 27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글로벌 바이오 화장품 제조기업인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을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성남시 혁신지원센터장과 함께 불합리한 규제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고순도 식물 엑소좀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해 최근 3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을 수상한 우수 기술기업으로 글로벌 스케일업을 추진 중인 수출중소기업이다.

    기보는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의 혁신 성장성을 높게 평가해 아기유니콘기업으로 선정하고, △아기유니콘 특별보증 △BIRD 프로그램(Pre-R&D 보증) 등을 통해 기술기반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을 지원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박시준 대표와 함께 현장을 살펴보고 "기보는 우수한 기술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수출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며, "수출중소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더욱 더 견고하게 자리잡고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 진출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 개선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김종호 이사장은 인근 용인지점을 찾아 직원들과 소통했다. 특히, 기보가 활력있는 조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구성원 간 열린소통을 활성화하고 긍정적 조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기보는 이날 김종호 이사장의 서울동부·경기지역 방문을 끝으로 2024년도 영업현장 간담회 공식 일정을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상·하반기 총 8개의 지역본부를 순방해 임직원을 격려하고 중소기업의 현장 규제애로를 들어왔다.

    한편, 기보는 올해 현장 간담회에서 발굴한 수십 건의 규제 애로사항을 중소기업 옴부즈만에 건의하는 등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중소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기보는 현장소통을 비롯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중소기업이 체감하는 규제 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내부 지원 정책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