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울릉군,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울루랄라 울릉도'

포항

    울릉군,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울루랄라 울릉도'

    고아웃 슈퍼하이킹. 울릉군 제공고아웃 슈퍼하이킹. 울릉군 제공
    경북 울릉군은 29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관광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KAPB)에서 개최하는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은 정부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을 대상으로 작품을 받아 공공의 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한 공공브랜드를 시상하고 있다.
     
    울릉군 수상작은 '가고 싶은 K-관광섬 울릉도'의 브랜드인 '울루랄라 울릉도'로 젊음(youth), 액티비티(activity), 글로벌(global)의 가치를 담아 제작됐다.
     
    나랑 별바다 보러갈래. 울릉군 제공나랑 별바다 보러갈래. 울릉군 제공
    가고 싶은 K-관광섬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23년부터 추진 중인 국가 정책사업으로 전국에서 울릉도(울릉군)를 포함한 5개 섬을 공모 선정해 세계인이 가고 싶은 관광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울릉도 여행의 핵심 메시지(젊음, 액티비티, 글로벌)를 담은 k-관광섬의 브랜드 '울루랄라 울릉도'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를 지역 내에서 개최하고 있다.
     
    울릉군은 내년에도 울릉도만의 미식자원을 활용한 먹거리 개발과 울릉도의 마을을 탐방하는 투어 프로그램 등 울릉도의 관광 정체성과 브랜드를 알리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남한권 울릉군수는"울릉도의 장점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기반들을 군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