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게임부터 미디어아트까지"…현대百, XR 콘텐츠 체험 행사

생활경제

    "게임부터 미디어아트까지"…현대百, XR 콘텐츠 체험 행사

    중동점, CES 2025 혁신상 수상 기업과 협업
    킨텍스점도 디지털 콘텐츠 소개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중동점 퓨처그라운드. 현대백화점그룹 제공현대백화점 중동점 퓨처그라운드.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이 XR(확장현실)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중동점 9층 문화홀에서 오는 6일부터 다음해 2월 9일까지 '퓨처 그라운드'(FUTURE GROUND)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 '뉴작'과 손을 잡고  최신 XR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XR 축구', '인터랙션 미디어아트', '라이브 스케치', 'XR 슈팅게임' 등이 대표적이다. 일반 고객은 1만원에, H포인트 회원은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킨텍스점에서도 오는 5일까지 '우당탕탕 선물가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하고 있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들이 다수 참여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뿐만 아니라 인기 애니메이션인 '두다다쿵', '레인보우버블젬', '샤샤안매일로' 등 다양한 굿즈도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백화점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