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창원시, 전통시장·상점가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경남

    창원시, 전통시장·상점가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유공자 표창으로 상인 격려… 친절교육으로 상인 역량 강화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주최하는 '2024년 전통시장 상인 역량강화 워크숍'이 3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홍남표 창원시장, 도·시의원, 윤석철 소상공인진흥시장공단 창원센터장, 윤장국 경남지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현대화 사업에 기여한 명곡종합상가, 구암시장 상인회에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와 함께 전통시장 상인 온누리상품권 사업 소개 등 전통시장과 상점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강도 진행했다.
     
    또, 교육 후에는 상인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공연 관람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만찬을 통해서 애로사항 및 의견도 나누었다.
     
    이흥진 창원시장상인연합회장은 "고환율,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삼중고로 경제가 침체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지만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상인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남표 시장은 "시도 지역 경제의 뿌리이자 원동력인 소상공인이 안심하고 당당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소상공인 육성자금을 300억 원에서 360억 원으로 늘리고 소방시설과 공용구간 정비, 쿨링포그 설치 등 시설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면서 "지역 전통시장이 전국에서 손꼽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