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양시, 망덕포구 '섬진강 별빛 스카이' 10일 개장

전남

    광양시, 망덕포구 '섬진강 별빛 스카이' 10일 개장

    섬진강 별빛 스카이. 광양시 제공섬진강 별빛 스카이.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섬진강 뱃길 복원 및 수상레저 기반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망덕포구 공중하강 체험시설 '섬진강 별빛 스카이'를 오는 10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개장식은 당일 오후 3시 망덕포구 모노레일 탑승지 앞마당에서 열리며 11일부터 19일까지 특별 이벤트 기간을 운영한 뒤 20일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

    '섬진강 별빛 스카이'는 망덕산과 배알도 수변공원을 연결하는 길이 898m의 짚와이어로, 대국민 공모를 통해 명칭이 선정됐다.

    짚와이어는 활강 4라인과 회수 1라인 등 총 5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인승 모노레일이 출발점과 매표소를 오가며 아찔한 스릴과 함께 망덕포구와 섬진강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모노레일 마지막 탑승은 오후 5시 30분에 마감된다.
     
    광양시는 특별 이벤트 기간 동안 무료체험단 운영, 개장 할인, SNS 탑승 후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망덕포구와 배알도 수변공원, 배알도 섬 정원 등은 모노레일과 해상보도교를 통해 액티비티와 아름다운 해상로드를 완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