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학영·남인순·박홍근, '尹 탄핵 촉구' 단식농성 돌입

국회/정당

    이학영·남인순·박홍근, '尹 탄핵 촉구' 단식농성 돌입

    "윤석열 즉각 탄핵하고 한동훈·한덕수 친위 쿠데타 저지"

    윤석열 대통령이 국회를 방문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6일 오후 국회 로텐더홀에 야당 의원들이 윤 대통령의 국회 출입을 저지하기 위해 모여 구호를 외치고 있다. 황진환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국회를 방문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6일 오후 국회 로텐더홀에 야당 의원들이 윤 대통령의 국회 출입을 저지하기 위해 모여 구호를 외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학영 국회부의장과 남인순, 박홍근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을 즉각 탄핵하고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한덕수 국무총리의 친위 쿠데타를 저지하기 위한 비상 단식농성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들은 이날 오후 비상 단식농성 입장문을 통해 "윤석열 즉각 탄핵만이 유일하고 헌법적 절차에 맞는 길"이라며 "내란에 연루된 사람은 즉각적인 수사·체포·처벌만이 답"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석열을 비롯해 내란에 연루된 사람들이 자리에 그대로 앉아있는 한 여전히 내란 상황인 것과 다름없다"며 "대통령 권한을 한동훈 대표와 한덕수 총리가 공동 행사하겠다고 하는 건 헌법적 권한 없는 위헌 통치며 제2의 친위 쿠데타"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의 권한을 정지시키는 유일한 방법이던 탄핵을 방해한 한동훈, 내란 가담 혐의 질문에 지금까지 답을 내놓지 못한 한덕수 두 사람이 어떻게 정부를 운영할 수 있단 말이냐"며 "윤석열 즉각 탄핵과 한동훈·한덕수 친위쿠데타가 끝나는 날까지 저희는 국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