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지사 "신속한 슈퍼 추경 촉구"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절박한 심정으로 호소드린다"며 "신속 과감한 슈퍼 추경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김동연 지사는 오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국민의힘이 국정안정협의체 구성과 추가경정예산 편성 논의를 거부한 데 대해 비판했습니다.
김 지사는 "경제는 정치 시간표를 기다려주지 않는다"면서 "지금 즉시 추경 편성에 여야정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경기도, 올해의 우수공무원 10명 선정
경기도는 탁월한 업무 성과로 도정 발전에 기여한 도 소속 공무원 10명을 '올해의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습니다.
올해의 우수공무원 선발 제도는 주요 역점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에게 보상해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올해 처음 시행됐습니다.
경기도는 심사 평가 결과 복지정책과 문병준 주무관과 기후환경정책과 최호연 주무관을 특별승급 대상자로, 나머지 8명을 특별성과 가산금 지급 대상자로 선정했습니다.
폭설피해 농가·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선지급
경기도는 폭설 피해를 본 도내 농축산농가와 소상공인에 대한 재난지원금을 한달가량 선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오늘 경기도재해구호기금으로 총 410억원의 재난지원금을 전액 편성해 시군에 교부했습니다.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2만2천800여가구로 농가는 가구원 규모별로 지원액이 달라 3~4인 농가의 경우 200만원이 지원되며, 소상공인 지원액은 300만원입니다.
경기도의회 공무원 내년부터 '생일 휴가'
경기도의회가 내년부터 소속 공무원에게 생일 특별휴가를 부여합니다.
경기도의회는 양우식 운영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도의회 공무원 복무 조례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내년 1월 1일부터 생일 특별휴가 제도가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도의회 소속 공무원 440여명은 다음 달부터 자신의 생일이 속한 달에 1일의 특별휴가를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경기도 행심위 "하남시, 동서울변전소 증설 불허는 부당"
한국전력이 동서울변전소 증설 불허 처분에 불복해 하남시를 상대로 낸 행정심판 청구가 받아들여졌습니다.
경기도 행정심판위원회는 하남시 처분이 부당하다며 한국전력의 청구를 인용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한전이 수도권 일대에 대량의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추진하는 송전망 구축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