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남과 영종도·송도 잇는 M버스 내년 하반기 개통

경제 일반

    강남과 영종도·송도 잇는 M버스 내년 하반기 개통

    부산에서 거제까지 버스 노선도 신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제공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제공
    서울 강남과 인천 영종도·송도, 부산과 경남 거제를 잇는 광역 급행형 버스(M버스) 3개 노선이 내년 하반기부터 운영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지난 17일 광역버스 노선위원회 심의를 거쳐 민영 M버스 신설 노선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설되는 노선은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서울 양재 △인천 연수구 송도~서울 강남역 △경남 거제~부산역 등 3개 노선이다.
       대광위 제공대광위 제공
    당초 인천(수도권)과 경남(부산·울산권)에서 총 6개 노선 신청이 접수됐고, 대광위는 연결성과 이동성, 잠재 수요 등을 기준으로 3개 노선을 선정했다.
       
    이들 노선은 내년 상반기에 운송 사업자를 모집·선정해 면허 발급을 마치고, 내년 하반기부터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운행 횟수는 사업자와 협의해 정할 방침이다.
       
    강희업 대광위원장은 "이번 M버스 노선 신설로 인천과 거제 시민의 출퇴근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든 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수도권 외 지역에도 M버스 노선을 지속해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광위 제공대광위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