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청년 농업인 만나고 전통시장 찾고…박완수, 민생 소통 행보

경남

    청년 농업인 만나고 전통시장 찾고…박완수, 민생 소통 행보

    박완수 지사 1943 밀양딸기마을 방문. 경남도청 제공 박완수 지사 1943 밀양딸기마을 방문. 경남도청 제공 
    박완수 경남지사가 연말을 맞아 27일 밀양시 '1943 밀양딸기마을'과 전통시장인 '아리랑 시장'을 찾아 청년 농업인을 격려하고 소비 촉진을 위한 민생 행보를 이어갔다.

    1943 밀양딸기마을은 딸기 생산뿐만 아니라 체험농장을 운영하는 곳으로, 올해 초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취득했다.
     
    박 지사는 이날 4대째 딸기 농사를 잇고 있는 청년 농업인 박정환 대표를 만나 딸기 생산 현황과 체험 농장 운영 등 농업 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논의했다.

    박 지사는 "청년 창업농 지원을 확대하고 스마트팜 조성에 노력하는 등 농업인이 농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완수 지사 밀양 아리랑시장 방문. 경남도청 제공 박완수 지사 밀양 아리랑시장 방문. 경남도청 제공 
    이후 박 지사는 밀양 아리랑 시장을 찾아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채소 등을 구매하고 상인회·소상공인연합회 등과 오찬 간담회를 열었다.

    박 지사는 "민생 경제의 거점인 전통시장의 저렴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구매해 달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비 촉진 행보를 이어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