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1500억 원 규모 지원

포항

    포항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1500억 원 규모 지원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새해를 맞아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9일부터 15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부터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대상 업종을 기존 제조업, 건설업, 벤처기업 3개에서 운수업, 무역업 등 10개 업종까지 확대해 총 13개 업종으로 지원 범위를 넓혔다.
     
    철강산업 불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한시적으로 이차보전율을 기존 2.5%(우대 3%)에서 4%로 일괄 상향했다.
     
    1차 철강제조업,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입주 업체, 구룡포읍 소재 기업을 우대기업으로 추가 지원키로 했다.
     
    융자신청은 지펀드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신규 신청 기업의 경우 먼저 회원가입과 업체등록을 한 후 자금 신청 및 제출 서류 업로드를 하면 된다.
     
    오는 9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상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포항시 투자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025년 새해에도 기업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