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8일 '더 나은 강원교육 2.0 중기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진유정 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8일 강원도교육청에서 '더 나은 강원교육 2.0 중기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중기 계획은 '학생의 꿈으로 변화를 선도하고 세상을 이끄는 강원교육'을 비전으로 2025년~2028년까지 4년간 추진되며, 외부환경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 공교육 역할 확대와 책무성 강화를 목표로 5대 중점과제, 18개 핵심과제 및 66개 세부과제로 구성됐다.
5대 중점과제는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해 국내외 학생 유치 및 작은학교의 교육력을 강화하고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과 통합학교 운영 행정기반을 조성하는 작은학교, 큰교육, 디지털 및 인공지능(AI) 기술의 활용을 통한 개별 맞춤형 교육을 혁신하고자 하는 디지털 혁신, 개별 맞춤형 교육의 도약, 모든 수준의 학생을 더 촘촘히 지원하기 위해 학력 정책을 3단계로 세분화·체계화한 미래를 여는 배움, 강원교육과정, 학교폭력, 교육활동 침해 등을 예방하고 존중과 배려의 교육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한 따뜻한 학교, 함께하는 성장,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교가 학생이 머무는 가장 안전한 곳이 되도록 하기 위한 어디든 닿는 복지, 모두가 안전한 학교로 구성됐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더 나은 강원교육 2.0 중기 계획은 강원교육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우리의 약속이다"며 "이번 계획을 통해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작은학교부터 디지털 혁신까지 모든 영역에서 공교육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