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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족도 97%…서울의 숨은 '루프탑 관광'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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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대문 DDP 지붕 652m 안전장치 착용 후 걸으며 서울 전경 360도 파노라마 조망

    관광객들이 서울 동대문 DDP 지붕위를 안전장치 착용후 관람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관광객들이 서울 동대문 DDP 지붕위를 안전장치 착용후 관람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서울 전경을 발밑에 두고 걷는 이색 체험, 'DDP 루프탑 투어'가 서울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올 하반기 운영 결과를 분석한 결과, 한국어·영어 투어 모두 만족도 96~97%를 기록했다. 재참여 의향 역시 95% 이상으로, '다시 찾고 싶은 서울의 어트랙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DDP 건물 지붕 652m를 안전장비를 착용한 채 걸으며 서울의 도시 구조와 자연 지형을 360도 파노라마로 조망하는 방식이다. 지난 상반기 280m 구간으로 시범 운영된 뒤, 하반기에는 전 구간으로 확대됐다. 남산과 을지로, 낙산을 잇는 파노라마 조망 구간을 시작으로 한양도성·이간수문 등 도시의 역사 지층을 거쳐 동대문 패션타운과 DDP의 비정형 곡선을 감상하는 동선으로 구성된다.
     
    특히 하반기에는 영어 투어를 15회 별도로 진행해 국제 관광 콘텐츠로서의 가능성도 확인했다. 미국·캐나다·중국·네덜란드·브라질 등 다양한 국적의 참가자들이 "도심에서 이 정도 높이에서 도시를 조망하는 경험은 흔치 않다", "DDP의 독창적인 건축을 위에서 직접 체감해볼 수 있어 특별했다"고 호평했다.
     
    드로잉·출사·노을 프로그램 등 스페셜 투어도 큰 인기를 끌었다. 해질녘 지붕 위를 걷는 '노을 프로그램'은 전 회차 사전 마감됐으며, 출사(사진촬영)·드로잉 프로그램도 70~80%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가장 치열했던 '웨딩 프로포즈 이벤트'는 단 한 팀 선발에 46팀이 몰렸다.
     서울시 제공서울시 제공
    온라인 반응도 뜨거웠다. 운영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등 SNS 관련 콘텐츠 조회수는 18만6천 건을 넘었고, 예약페이지 유입도 15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차강희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DDP 루프탑 투어를 서울을 입체적으로 경험하는 대표 어트랙션으로 발전시키겠다"며 "내년 봄에는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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