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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항공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2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2012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사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KS-CQI 조사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1개 업종, 143개 기업, 19개 공공기관 중 약 20명 이상의 상담사를 보유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이메일 등을 통한 설문조사로 실시됐다.
류광희 여객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의 예약영업센터가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회사의 고객만족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이 혁신한 결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KS-CQI 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우리나라 콜센터서비스 품질 수준의 향상을 통하여 고객만족도 향상과 기업의 성장 및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개발한 순수 한국형 모델로 올해 처음 실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