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석 기자/자료사진
크리스마스를 약 3주 남짓 남겨두고 단기 알바를 중심으로 주요 이색알바가 쏟아지고 있다.
성탄절부터 연말연시까지 이어지는 대목을 앞두고 일손을 구하려는 업체들의 움직임이 바쁘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이 성탄절을 앞두고 등록되는 주요 이색알바와 단기 알바 정보들을 모아 소개했다.
◆ 선물 주는 기쁨에 급여 받는 기쁨까지! 산타 알바성탄절을 앞두고 산타할아버지를 기다리는 어린이들의 동심은 여전하다.
이제는 커버려 더 이상 산타의 존재를 믿지 않게 되었다고 해도, 동심이 가득한 어린이를 위해 한번쯤 내가 직접 산타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교육극단 보물상자는 2013년 성탄절 시즌 동안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방문할 산타를 모집한다.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의 시설에 방문하여 선물을 나눠주고 간단한 덕담을 나누는 역할을 맡게 된다.
근무지는 주거지 인근 지역으로 우선 배정하며 이달 16일부터 24일 사이에 근무하게 된다.
급여는 건당 4~5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유아체육교실을 운영하는 포키즈체육교실은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에서 운영하는 체육교실 시간에 함께 할 2013 크리스마스 산타알바를 모집 중에 있다.
안양, 군포, 의왕 지역 거주자로서 면허와 차량을 소지한 남성을 우대 채용한다.
스포츠학과를 전공한 경우 우선 채용하며, 근무기간은 이달 16일부터 24일까지, 급여는 회사 내규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연기획사 뉴컴퍼니는 가족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의 단체 관람에 등장할 산타 알바를, 삐에로 극단에서는 크리스마스주간 유치원 방문 공연을 도와줄 산타알바를 모집하는 등 많은 업체에서 산타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고 있다.
◆어린이를 사로잡을 완구 판매판촉 알바왕은 누구?성탄절과 연말연시면 주요 마트, 백화점에서는 어린이와 그 보호자를 대상으로 각종 완구를 판매하기 위한 판촉 알바생을 모집하느라 바쁘다.
레고코리아는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근무할 단기 행사 알바를 모집한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약 1주일 안팎의 짧은 기간동안 근무하면서 매장 내 레고 완구 물품관리와 정리, 판촉 업무를 맡게 된다.
급여는 식대를 포함 일급 7만 5천원이 지급된다.
레고코리아의 알바는 위너스메이트 등 아웃소싱 회사를 통해 모집된다.
이외에도 잼버스코리아㈜, 영실업, 토이저러스 등의 업체에서 크리스마스 행사 아르바이트를 모집 중에 있다.
◆솜씨 좋고 손빠른 사람을 위한 알바타고난 눈썰미에 빠른 손놀림을 지녔다면 쏠쏠한 단기 알바들이 많이 기다린다.
㈜이피엠네트워크는 대사관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포장할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
근무기간은 16~18일로 3일간이며, 식대를 포함해 6만 5천원이 지급된다.
지원시 범죄경력조회서류가 필요하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을 위한 각종 장식 알바도 심심찮게 보인다.
일당 5만원 내외의 급여를 지급하는데 성탄절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모집기간이 하루 내외로 매우 짧다는 게 특징이다.
모집공고 게재 후 몇시간 만에 마감되기도 한다.
손이 빠르고 눈썰미가 좋아야 하며, 벽 등 높은 곳에 장식을 달아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겁이 없는 성격을 선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