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세계 29위…텐센트에 뒤져"

국제일반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세계 29위…텐센트에 뒤져"

    • 2014-05-21 16:45

     

    텅쉰(騰訊·텐센트)·바이두(百度) 등 중국 인터넷기업들의 브랜드 가치가 삼성전자[005930]를 앞섰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1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마케팅 조사업체 밀워드 브라운 리서치가 집계하는 올해의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29위로 지난해보다 한 계단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그러나 텐센트는 14위로 작년보다 7계단이나 뛰었고, 바이두는 8계단 오른 25위에 올라 올해 삼성전자를 제쳤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59억 달러(약 26조6천억원)로 작년보다 21% 증가했다.

    이에 반해 텐센트의 브랜드 가치는 536억 달러로 97%나 부풀어 100대 브랜드 중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

    바이두의 브랜드 가치도 298억 달러로, 작년보다 46% 불어났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