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프고 따갑고 눈물나고"… 황사 관련제품 '불티'



생활경제

    "아프고 따갑고 눈물나고"… 황사 관련제품 '불티'

    황사마스크는 기본… 휴대용 공기청정기도 판매율 쑥쑥

    이례적인 겨울 황사로 경남 남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황사특보가 내려진 23일 오전 서울 광화문사거리에서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출근길을 재촉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황사라고 해서 집 문을 닫아놨는데도 공기청정기가 계속 돌아가는 걸 보면 진짜 심각하긴 한가봐요. 나갈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겠어요."

    23일 주부들이 주로 이용하는 포털 카페는 명절에서 황사로 주요 이슈가 확 바뀌었다. 황사가 그만큼 심하다. 시민들은 추위와의 싸움을 끝내기가 무섭게 황사와 대결할 채비를 갖추고 있고 관련 업체들은 발빠르게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다.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은 역시 황사마사크다. 회사원 김현이(35)씨는 "출근하면서 눈이 뻑뻑해진다는 느낌까지 받아서 바로 약국에 들러 황사마스크를 구입했다"고 말했다. 광화문에 위치한 한 약국 관계자는 "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는 제품이 맞냐고 꼼꼼히 따지며 구입하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전날 황사마스크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103.3% 증가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손 세정제나 캔디류 매출도 함께 높아졌다며 "상품군별 모음 진열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관련 상품 재고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NEWS:right}황사마스크의 인기는 이날 마스크 생산업체의 주가를 급등시킬 정도였다. 코스닥시장에서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생산하는 오공의 오전 주가의 경우 전 거래일보다 10% 넘게 올랐다.

    마스크 외에도 관련 용품들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온라인장터인 G마켓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판매한 황사 관련 용품을 살펴보면, 휴대용 공기청정기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00% 이상 많이 팔렸다. 유아마스크(76%)와 유아용 손소독제(60%) 등 기관지가 약한 어린아이 대상 제품 신장률이 높은 것도 눈에 띈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황사주의보가 내려졌다. 황사주의보는 시간당 평균 미세먼지 농도가 2시간 이상 400㎍/㎥ 이상 지속될 때 발령되는 것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