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환경오염물질 배출 위반업소 300곳 적발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환경오염물질 배출 위반업소 300곳 적발

     

    ◇ 경기도 환경오염물질 배출 위반업소 300곳 적발

    경기도 공단환경관리사업소가 지난해 산업단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를 점검한 결과 300개의 위반업소를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공단환경관리사업소는 적발 업소 가운데 배출‧방지시설을 비정상 가동한 67곳은 조업정지를, 배출시설 인허가를 받지 않고 운영한 87곳은 사용중지 처분을 내렸습니다.

    사업소는 위법 사항이 중대하다고 판단한 업소에 대해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하는 한편, 위반사업장 정보를 경기도 홈페이지에 한 달간 공개합니다.

    ◇ 이동제한 해제 앞둔 양주서 AI 재발

    이동제한 조치가 해제될 예정이던 경기 양주시에서 AI가 재발해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AI재난안전대책본부는 어제 오후 양주시 은현면의 산란계 농가에서 닭 100여마리가 집단 폐사해 AI 의심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AI재난안전대책본부는 간이검사 결과 '양성‘반응이 나와 해당 농가에서 기르던 닭 3만2000여 마리를 살처분 하기로 했습니다.

    ◇ 경기남부경찰청, 새해 첫 음주단속 85명 적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새해 들어 처음으로 경기도 전역에서 음주운전 단속을 벌여 85명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오후 11시부터 2시간 동안 실시된 이번 단속에는 30개 경찰서, 560여 명의 경찰관이 투입됐으며, 시흥이 13건으로 가장 많은 음주 운전자가 적발됐습니다.

    ◇ 수원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9일부터 접수

    경기 수원시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에 대한 보조금 지원을 위해 오는 9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지원대상은 2년 이상 수도권대기관리권역에 등록돼 있고, 2005년 12월 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이 적용돼 만들어진 특정경유자동차 1410대입니다.

    대상 차량은 한국자동차협회에 조기폐차 보조금 지급대상 확인신청서와 신분증사본, 차량등록증 사본을 제출하면 됩니다.

    ◇ 세월호 1000일 의정부서도 추모문화제 열려

    세월호 참사 발생 1000일을 추모하는 문화제가 의정부시에서 열립니다.

    세월호 참사를 밝히는 의정부 대책회의 등은 오는 8일 오후 4시 16분 의정부시 몽실학교에서 세월호 1000일 추모 문화제를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문화제는 세월호 유가족들의 발언과 추모공연, 결의문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문화제 이후 의정부역동부광장까지 촛불을 들고 행진할 예정입니다.

    ◇ 경기도 채무 성실상환자 저금리 대출 지원

    경기도가 채무를 성실하게 갚는 저소득 근로자들의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성실 상환자 소액금융 지원제'를 다음달부터 도입합니다.

    지원 대상자는 개인워크아웃을 신청해 신용회복위원회의 변제계획을 9개월 이상 성실히 이행한 근로자입니다.

    도는 20억 원의 사업예산을 확보해 신용회복위원회에 대여하고, 이자율은 협의를 통해 2~4%대로 결정할 계획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