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협약식에서 방희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가운데)과 이동명 한국국제터미널 대표이사(왼쪽), 김승남 서호전기 대표(오른쪽)(사진=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광양항 컨테이너 이송 장비인 '야드 트랙터'의 동력을 기존 경유에서 전기 배터리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항만공사는 18일 마린센터에서 서호전기/한국국제터미널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의 '전기' 야드 트랙터 추진 업무 협약식(사진=항만공사)
협약에 따라 항만공사는 서호전기등과 공동으로 2억 4천만 원을 투자해 올 연말까지 전기 배터리 시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항만공사는 '야드 트랙터'에서 경유 대신 전기 배터리를 사용하면 연간 80%의 연료비를 절감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항만공사는 "그동안 광양항에서 사용한 '야드 트랙터'가 화석 연료인 경유를 사용하면서온실가스 배출의 주범으로 지적돼 왔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