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세계적 투자가 짐 로저스 "日 아베 총리, 사임하세요"

미디어

    세계적 투자가 짐 로저스 "日 아베 총리, 사임하세요"

    지난 15일 KBS1 '오늘밤 김제동' 방송
    짐 로저스 "현재 갈등의 이유는 일본은 추락하고 한국은 올라가고 있기 때문"
    "한국은 북한과 38선 개방하고, 새로운 공급처 찾아 자립해야"

    지난 15일 방송한 KBS1 '오늘밤 김제동' (사진=방송화면 캡처) 확대이미지

     

    세계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 회장 일본 아베 신조 총리를 향해 "사임하세요. 사임할 생각이 없으시다면 더 이상의 미친 짓을 멈추세요"라며 직설적인 충고를 던졌다.

    지난 15일 방송한 KBS1 '오늘밤 김제동'에서는 MC 김제동이 한국을 방문한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을 찾아가 '한일 경제의 미래'를 주제로 나눈 대화가 방송됐다.

    짐 로저스 회장은 "한국과도 좋은 관계를 맺어야 한다. 한국은 세계적으로 큰 경제 시장 중 하나"라고 아베 총리에게 충고했다.

    짐 로저스 회장은 한일 무역 분쟁에 대한 생각을 밝히는 한편 일본의 경제 도발에 한국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조언하기도 했다.

    그는 한일 무역 분쟁에 대해 "현재 갈등의 이유는 일본은 추락하고 있고 한국은 올라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며 "아베는 어찌해야 할지를 모른다. (한국을) 막는 것밖에는 아베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으니 해보는 것"이라고 평했다.

    짐 로저스 회장은 또 아베의 경제정책을 두고 "그는 일본에 끔찍한 짓을 하며 일본을 망치고 있다"라고 평가하며 "그는 매일 같이 막대한 빚을 지고 있다. 엄청나게 돈을 찍어내고, 주식을 사고, 채권을 매입하고 있다. 정말 정신 나간 짓"이라고 말했다.

    지난 15일 방송한 KBS1 '오늘밤 김제동' (사진=방송화면 캡처) 확대이미지

     

    이어 그는 "아베는 점점 더 나쁜 방법으로 대처할 것이다. (그러나) 한국을 공격해서는 이 문제에 도움이 안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짐 로저스 회장은 현재 상황에 우리 정부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한일) 양국이 모두 경제와 국경을 개방해서, '같이 무역해서 부자 되자'라고 해야 한다"라며 협력과 개방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세계적으로 가장 좋은 무역은 모두에게 개방된 무역이라는 것이다.

    짐 로저스 회장은 구체적으로 "38선을 개방하면 새로운 국경이 생겨 엄청난 기회가 된다"라는 것과 "새로운 공급처를 찾는 것" 등 두 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그는 "잠시 동안은 고통스럽겠지만, 다른 공급처가 생기면 한국은 자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짐 로저스 회장은 이런 전망을 두고 "결국엔 아이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게 될 것이다. 일본어는 가르치지 말라"라고 재치 있게 표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KBS1 '오늘밤 김제동'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 화~목요일 밤 10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