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백신 접종 참관 文대통령 "대통령엔 언제 기회줍니까"



대통령실

    백신 접종 참관 文대통령 "대통령엔 언제 기회줍니까"

    마포구 보건소에 방문해 첫 백신 접종 참관
    정은경 청장 "순서가 좀 늦게 오시길" 답변에
    靑 "국민 불안해하는 일 벌어지지 않길 바란다는 뜻"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접종을 참관하기 위해 서울 마포구보건소를 방문해 접종대상자를 기다리며 정은경 질병관리청장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서울 마포구 보건소를 찾아 코로나19 백신 첫 예방접종이 이뤄지는 모습을 참관했다.

    문 대통령은 먼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으로부터 예방접종 실시 계획을, 오상철 마포보건소장으로부터 접종 절차를 소개받았다.

    접종실로 이동한 문 대통령은 접종을 맡은 김서진 간호사를 향해 "드디어 1호 접종을 하시겠다"고 인사를 건넸고, 김 간호사는 "네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고 화답했다.

    문 대통령은 정은경 청장에게 "우리 청장님은 언제 접종하느냐"고 물어본 뒤 "대통령에게는 언제 기회를 줍니까"라고 물었다. 대통령 백신 접종 1호 논란을 두고 공방이 이어졌던 상황을 의식한 것이다. 좌중에는 웃음이 터졌다.

    옆에 있던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청장님, 대답 잘하셔야 합니다"라고 하자 정 청장은 "순서가 좀 늦게 오시길…"이라고 웃으며 말했다.

    정 청장의 답변과 관련,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문 대통령은 국민이 백신에 대해 불안감을 느낄 경우 먼저 접종에 나설 생각이었다"며 "정 청장의 언급은 국민이 불안해하는 일이 벌어지지 않기를 바란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상황 보고받는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이 관계자는 "문 대통령의 접종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시스템에 따라 적절한 때에 접종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후 진료소에는 마포구 보건소 첫 접종자인 김윤태 푸르메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원장이 입장했다.

    문 대통령은 "안녕하십니까. 역사적인 1호 접종이신데 접종하는 것 좀 지켜봐도 되겠습니까"라고 말했고 김 원장은 "영광입니다"라고 답했다.

    김 원장이 "아프지 않게 놔달라"고 하자 문 대통령은 "의사 선생님인데…"라고 웃었고, 정 청장 역시 "누구나 아프다"며 미소를 보였다.

    접종을 마친 김 원장이 관찰실로 이동하자 문 대통령은 관찰실로 이동해 "아주 역사적인 코로나 백신 접종을 우리나라에서 처음 맞게 됐는데 소감이나 기분이 어떻습니까", "독감 백신 맞을 때와 다른 점이 있습니까"라고 물으며 접종자 상태를 확인했다.

    김 원장이 "다른 점을 특별히 못 느꼈다. 주사가 들어온 거에 아픈 줄 몰랐던 것 같고 저희 병원에서 독감 예방 주사를 참 잘 놓는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맞아보니 똑같다"라고 말해 주변에서 웃음이 터져 나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