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범계, '이성윤 기소 방침' 보도에 "수사·언론 밀접"



법조

    박범계, '이성윤 기소 방침' 보도에 "수사·언론 밀접"

    "누구 작품인지…" 불만 표해

    박범계 법무부 장관. 박종민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차기 검찰총장 인선 작업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총장 후보로 거론되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한 검찰의 기소 방침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자 "누구의 작품인지는 모르겠으나 역시 수사가 언론과 매우 밀접하다는 생각은 가졌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16일 법무부 과천 청사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수사는 검사의 직무이고 수사의 단서가 있으면 검사는 수사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수사는 타이밍'이라는 얘긴 안 들었으면 좋겠다. 그런 점에서 여러 생각이 들게 하는 시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대검찰청이 김학의 불법 출국금지 의혹 사건과 관련해 수사 외압 책임자로 지목된 이 지검장을 기소하겠다는 수원지검의 방침에 동의했으며 기소 시점은 차기 총장 인선 절차 이후가 될 것이라는 언론 보도가 잇따르자 불만을 표한 셈이다.

    박 장관은 검찰총장 후보 추천 진행 상황과 관련해선 "현재 유력후보가 누구라고 얘기할 수 없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언론에서 차기 검찰총장 후보로 여러 분들을 실명으로 거론하고 있지만 추천위를 위한 국민 천거는 끝났다"며 "이름을 올린 분들은 많지만 그 이후 소위 압축하는 작업은 아직 진행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